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둔산동 정말 맛있는 맛집 Top5

by 여행어디로가? 2022. 8. 3.

대전 둔산동 정말 맛있는 맛집 Top5

매번 평소에 먹던 음식 말고 정말 맛있는 음식 먹고 싶을 때 있잖아요? 대전 둔산동 맛집도 여러 군데가 있겠지만 정말 맛도 있고 보기도 좋은 인테리어에 서비스도 확실한 모든 게 고루 갖춰진 맛집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맛만 좋다고 맛집 아닌 거 이제 아시잖아요?

 

대전 둔산동 말고 다른 지역 맛집은?

대전 다른 지역 맛집 보시려면 밑에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대전 궁동 정말 맛있는 맛집 추천 TOP3

대전 궁동 정말 맛있는 맛집 추천 TOP3 대전 궁동은 충남대 앞 대학로도 유명하고 로데오 거리에 핫플이 많기로도 유명합니다. 물론 궁동에서 지내고 계셔도 안 가본 음식점들이 많거나 타지에서

jungboandsea.tistory.com

 

 

대전 유성구 정말 맛있는 맛집 추천 Top5

대전 유성구 정말 맛있는 맛집 추천 Top5 요즘 휴가기간에 여행 가시는 분들도 많고 대전 현지에서 지내시는 분들도 잘 쉬고 계신가요? 오늘은 대전 유성구 맛집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타

jungboandsea.tistory.com

그러면 대전 둔산동 맛집 Top 5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시그니처랩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둔산동맛집_시그니처랩_갤러리아백화점_타임월드_음식사진
둔산동맛집_시그니처랩_갤러리아백화점_타임월드_음식사진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과 질투의 화신 등 인기 드라마 푸드 디렉터로 활동하고 계시는 정호균 오너 셰프님이 직접 운영하고 계신 레스토랑 시그니처 랩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입니다. 정호균 셰프의 시그니처랩은 편하게 즐길수 있는 가격에 전문 양식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게끔 해놓았습니다. 또 시그니처랩은 농림축산 식품부가 제공하는 안심식당으로 선정되고 있어서 위생에 있어서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라 깔끔합니다. 또 아기가 있으신 분은 아기의자도 많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좋을 거고 주차장도 넓고 편리해서 방문하기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둔산동맛집_시그니처랩_갤러리아백화점_타임월드_스테이크
둔산동맛집_시그니처랩_갤러리아백화점_타임월드_스테이크

음식 메뉴로는 커플세트와 스위트 커플세트, 패밀리세트가 세트메뉴로 있고 다양한 스테이크와 파스타, 샐러드, 피자, 치킨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단 세트메뉴들은 기본적으로 포카치아&시그니처 버터와 하우스 샐러드, 음료 2잔이 포함되어 있고 커플세트는 추가로 파스타, 피자, 라이스 중 2개를 택하실 수 있습니다. 스위트 커플세트는 파스타, 피자, 라이스 중 1개를 고르고 스테이크에서 한 개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패밀리세트는 파스타, 피자, 라이스 중 2개를 고르고 스테이크 중에서 1개를 고르는 세트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둔산동맛집_시그니처랩_갤러리아백화점_타임월드_파스타사진
둔산동맛집_시그니처랩_갤러리아백화점_타임월드_파스타사진

 

 

세트메뉴로 가성비 있게 드셔도 좋지만, 스테이크를 제외하면 사실 음식 가격이 비싸지 않은 편이라 좋았습니다. 오너 셰프의 시그니쳐 메뉴들을 모두 맛볼 수 있으면서도 가격이 저렴해서 고급진 인테리어에 기죽고 입장했던 제가 괜히 민망해지더라고요. 스테이크가 가격이 좀 나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집에서 스테이크 고기를 직접 사서 요리해도 2~3만 원은 들어간답니다. 그런 거에 비해 밖에서 파는 스테이크 가격이 이 정도라면 충분히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시그니처 스테이크는 두툼하지만 부드럽게 잘 구워진 건 물론이고 시증닝이 잘되어 있어서 간이나 담백함도 딱 맞습니다. 함께 나온 야채들과 먹으면 물리지 않고 맛있게 잘 드실 수 있으니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2. 로보쿡

둔산동맛집_로보쿡_외관사진
둔산동맛집_로보쿡_외관사진

로보쿡은 갤러리아 백화점 바로 뒤편에 위치해있는 파스타와 피자가 매력적인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매일 11시에서 22:10분까지 영업을 진행하고 있고, 주차장도 공간이 꽤 되기는 하지만 둔산동이다 보니 도보를 추천드립니다. 또 이동가방만 있다면 애견 동반도 가능해서 애견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약간 불편한 시스템도 존재하는데 주문을 셀프로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종이에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카운터에 전달하고 계산을 하면 됩니다. 물론 음식은 가져다주십니다.

둔산동맛집_로보쿡_크림빠네
둔산동맛집_로보쿡_크림빠네

 

 

로보쿡은 런치와 디너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런치에 방문하시는 게 조금 더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메뉴는 필라프, 파스타, 피자, 샐러드를 판매하고 사람들이 크림 빠네를 많이 주문하길래 저도 시켜봤습니다. 빠네는 크림소스가 고소하면서 새우와 베이컨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짭조름한 맛까지 있어서 더 맛있었습니다.

둔산동맛집_로보쿡_필라프
둔산동맛집_로보쿡_필라프

로보쿡은 굉장히 오래 한자리에 머물러 있는 맛집인데, 원래는 필라프 맛집이었다고 해요. 하지만 지금은 무언가 내부 사정이 변한 건지는 몰라도 필라프에 고기도 적고 맛도 많이 이상해졌다는 리뷰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물론 필라프만 문제가 있는 거지 다른 메뉴는 아직도 굉장히 맛있다는 후기가 많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이라면 필라프는 제외하고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혹시나 안 좋은 기억이 생길까 봐 안전하게 피자와 크림 빠네로 시켰더니 충분히 맛도 가격도 만족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3. 온유네 닭매운탕

둔산동맛집_온유네닭매운탕_닭매운탕사진
둔산동맛집_온유네닭매운탕_닭매운탕사진

 

 

칼칼한 닭매운탕으로 유명한 대전 둔산동 맛집 온유네 닭매운탕입니다. 평일 저녁에도 만석이 되어서 웨이팅이 생겨버리는 진짜 맛집이라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메인 메뉴인 닭매운탕은 순한 맛, 덜 매운맛, 매운맛으로 맵기를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반찬으로 김치 세 종류와 미역국이 나오는데, 역시 미역국이 맛있는 집은 뭘 해도 맛있는 거 같습니다. 특히 사장님이 먹는 방법을 친절하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시는데 너무 친절함이 느껴져서 더 맛있고 즐거운 식사였답니다.

둔산동맛집_온유네닭매운탕_닭똥집사진
둔산동맛집_온유네닭매운탕_닭똥집사진

닭매운탕이 나오기 전에 닭똥집이 미리 나오는데, 지글지글 따뜻한 닭똥집은 정말 쫄깃하니 맛있고 혹시라도 너무 맛있어서 추가하시려면 10000원이니 아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질기지 않고 쫄깃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닭매운탕 드실 때 추천드리는 사리로는 콩나물 사리 추가와 칼국수 사리 추가를 추천드립니다. 라면사리도 물론 좋지만 칼국수 사리가 더 맛있었습니다.

둔산동맛집_온유네닭매운탕_볶음밥사진
둔산동맛집_온유네닭매운탕_볶음밥사진

마무리로 거의 다 드시고 국물도 별로 없다 싶으시면 밥을 볶아 먹어야 되는 거 아니겠습니까? 2~3인분 시켜서 사리 추가하고 볶음밥까지 추가해서 드시면 풀코스로 모든 맛을 즐기실 수 있으니 꼭 이렇게 드셔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매콤하니 특이하게 맛있는 닭매운탕에 칼국수 사리도 먹고 볶음밥까지 볶아먹는 풀코스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4. 모루

둔산동맛집_모루_외부사진

 

 

인기가 아주 많은 에그 베네딕트와 오믈렛, 토스트를 맛볼 수 있는 곳 모루입니다. 에그 베네딕트가 가장 유명한 맛집입니다. 내부는 테이블이 10개 정도인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둔산동맛집_모루_음식사진
둔산동맛집_모루_음식사진

원래는 작은 가게로 운영했다고 하는데 인기가 너무 많아서 큰 자리로 옮기고 난 지금의 모루에서도 인기가 많아 대전이 아니라 전국에서 꼽을 정도로 에그 베네딕트 맛집이라고 합니다. 몇 년이 지나더라도 인기가 있고 맛이 있어서 오픈 시간에 맞춰서 오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애초에 오픈 시간에 안 가면 무조건 웨이팅이라고 하더라고요. 추천드리는 메뉴는 닭다리살 에그 베네딕트 아니면 해쉬브라운 에그 베네딕트를 추천드립니다.

 

5. 텀즈업브로

둔산동맛집_텀즈업브로_음식사진

새로운 개념의 브런치 카페 & 다이닝 펍인 둔산동 맛집 텀즈업브로입니다. 한식과 양식 스타일의 핫플레이트, 그릴에 구워낸 파니니, 신개념 건강 샐러드와 특별한 소스를 베이스로 한 파스타와 리소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신선한 커피와 여러 종류의 수입맥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11시부터 16시까지 판매하고 있는데, 아마도 오전과 낮에는 브런치카페로 브레이크 타임이 지난 오후부터는 다이닝 펍으로 바꿔서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예약도 17시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둔산동맛집_텀즈업브로_파스타
둔산동맛집_텀즈업브로_파스타

 

 

텀즈업브로는 밖에서 바처럼 먹을 수도 있고 안에서 먹을수도 있습니다. 안에는 바닥이 타일로 되어 있어서 인테리어가 독특해 보였습니다. 또 매장이 꽃이나 풀로 장식되어 있어서 화사하다는 느낌도 많이 받았습니다. 한 벽면에는 영화를 상영해주시는데 그것 또한 느낌이 있더라고요. 메뉴 기다리면서 보기에 지루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사진 찍기에도 좋은게 매장 곳곳에 있는 소품들도 신경을 많이썼닷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심을 저격하는 드라이 플라워로 장식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디자인이 아주 예쁜 맥주들도 진열되어 있어서 사진찍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댓글